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서 브라질 참가자 사망
Astrazeneca PLC | AZN (NYSE) | ndtv.com
전문가번역 브라질 보건 당국인 국가위생감시국(Anvisa)이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에서 참가자 1명이 사망했으며 이 문제에 대한 조사 자료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위생감시국은 참가자 사망 이후에도 백신 임상시험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임상시험 참가자에 대한 의료기밀 유지를 언급하며 더 이상의 자세한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다. 브라질에서 진행 중인 3상 임상시험을 조율하고 있는 상파울루 연방대학은 해당 참가자가 브라질 국적이라고 따로 밝혔으나 그의 거주 지역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브라질 연방정부는 이미 이 백신을 구매해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생물의학 연구센터 피오크루즈(FioCruz)에서 생산할 계획을 세웠으며, 중국 시노백이 개발 중인 경쟁 백신은 상파울루주의 부탄탄 연구소에서 시험 중이다.

전문가 번역한 내용입니다. 본문을 터치하면 영어 원문이 표시됩니다.

엔비디아, MLPerf 인공지능 추론 벤치마크서 경쟁사 압도
NVIDIA Corporation | NVDA (NASDAQ) | zdnet.com
전문가번역 그래픽 칩 거대기업 엔비디아가 21일 오후 공개된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다수의 인공지능(AI) 작업에 있어 경쟁사를 압도하는 성능을 보여주었다. 추론은 신경망 시스템이 처음 정비되는 훈련 단계와는 달리, 훈련된 신경망이 실제 데이터로 결과를 출력하는 AI 작업의 일부다. 글로벌 AI 벤치마크 테스트 기관 MLPerf는 지난 7월에 훈련 단계의 벤치마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이번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엔비디아 칩은 초당 262,305개의 쿼리를 처리했다. 올해 테스트에서는 데이터센터 서버 테스트와 에지 장비 테스트가 처음으로 분리되었다. 에지 장비에는 자율주행차와 에지 컴퓨팅 기기가 포함된다. 예를 들어, 일부 공급업체는 일반적으로 자율주행차 기술로 간주되는 엔비디아의 자비에(Xavier) 컴퓨팅 시스템을 사용한 테스트 결과를 제출했다. 또한 인텔 코어(Core)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노트북 컴퓨터에 대한 테스트 결과도 있었다.

전문가 번역한 내용입니다. 본문을 터치하면 영어 원문이 표시됩니다.

넷플릭스, 치열한 스트리밍 시장 경쟁 드러난 실적 발표 후 주가 하락
Netflix Inc. | NFLX (NASDAQ) | livemint.com
전문가번역 넷플릭스 주가가 월가 예상치를 밑도는 3분기 가입자 수를 발표한 후 21일 폭락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이동제한 조치가 해제되고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회사의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 다시 의구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세계 최대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는 3분기에 220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하는 데 그쳤다고 20일 밝혔다. 당초 넷플릭스는 3분기에 월가 예상치 654만 명을 밑도는 600만 명의 신규 가입자를 확보할 것으로 내다봤다. 넷플릭스는 올해 상반기 2,590만 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했는데, 이는 역대 가장 강력한 출발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불확실성이 강해진 상황에서 가입자 증가를 예측하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 번역한 내용입니다. 본문을 터치하면 영어 원문이 표시됩니다.

퀴비, 1년도 채 되지 않아 운영 중단
Quibi | NA (NA) | finance.yahoo.com
전문가번역 동영상 시청의 혁명을 예고한 지 6개월 만에 숏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퀴비(Quibi)가 21일 백기를 들고 서비스 중단을 발표했다. 폭스비즈니스(Fox Business)가 입수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한때 디즈니 경영진이었던 제프리 카젠버그(Jeffrey Katzenberg)가 창립하고 전 이베이 CEO 메그 위트먼(Meg Whitman)이 경영을 맡은 퀴비는 ”사업 운영을 중단하고 자산 매각 과정에 착수”할 예정이다. 퀴비는 할리우드의 주요 영화 스튜디오, TV 방송사, 테크기업, 은행 등 다양한 곳에서 10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퀴비는 이동하면서 짧고 빠른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싶어하는 모바일 시청자를 겨냥했지만,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해 이동 시간이 없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지난 7월 더버지(The Verge)는 퀴비 앱 다운로드가 560만 건이라고 보도했지만, 유료 가입자 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전문가 번역한 내용입니다. 본문을 터치하면 영어 원문이 표시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2021년 팬데믹 회복 노력 기여 전망
Cloud Computing | NA (NA) | zdnet.com
전문가번역 2021년, 클라우드는 기업들이 ‘새롭고 불안정한 상태’에 적응하는 방식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가 얼마나 더 재택근무를 하고 온라인 쇼핑을 기본으로 생각하고 해외 여행을 못하게 될지 알 순 없지만, 전 세계 기업들이 클라우드 컴퓨팅으로 그 어느 때보다 민첩해지고 반응력과 적응력이 높아질 것임은 분명하다. 먼저 하이퍼스케일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은 다시 성장세로 돌아설 것으로 보인다. 2019년 말 퍼블릭 클라우드 매출 성장세가 다소 완화된 후, 코로나19 사태가 2020년 중반까지 해당 시장의 급격한 성장을 촉발시켰다.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터리서치(Forrester Research)는 글로벌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이 2021년 35% 성장하여 1천 2백억 달러 규모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팬데믹 이전에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데이터와 워크로드를 보호하는 기업이 거의 없었다. 그러나 2021년에는 추가로 20%의 기업이 재해 복구 운영을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되돌릴 수 없는 추세가 될 것이다.

전문가 번역한 내용입니다. 본문을 터치하면 영어 원문이 표시됩니다.

어도비 포토샵 ‘뉴럴 필터’, 표정 수정 및 딥페이크 이미지 식별까지 가능
Adobe Systems Incorporated | ADBE (NASDAQ) | techtimes.com
전문가번역 어도비가 포토샵 버전 22.0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10월 20일 ‘어도비 맥스’(Adobe Max) 컨퍼런스에서 발표된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이제 새로운 스카이 리플레이스먼트 툴과 ‘뉴럴 필터’ 툴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게 되었다. 스카이 리플레이스먼트 툴은 이미 9월에 발표되었다. 어도비의 ‘AI 센세이’(AI Sensei) 플랫폼을 사용하는 스카이 리플레이스먼트 툴은 전문 사진 편집자가 평범한 하늘을 보다 극적인 분위기로 쉽게 바꿀 수 있다. 뉴럴 필터 세트에는 간단한 효과와 오버레이뿐만 아니라 더욱 심층적인 편집에 사용할 수 있는 툴이 포함되어 있다. 편집자들은 사진 속 인물의 나이와 표정까지 바꿀 수 있다. 수년간의 데모와 수많은 연구 논문이 나온 끝에, 일부 필터는 이미 AI 이미지 편집 팬들에게 익숙하다. 이러한 편집은 처음부터 완벽하지는 않기 때문에 전문 편집자의 수정이 필요하지만, 많은 편집 프로세스가 매우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가 번역한 내용입니다. 본문을 터치하면 영어 원문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