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의회, 2035년부터 내연기관 차량 신규판매 금지 법안 발의
EV | NA (NA) | fool.com
전문가번역 지난달 개빈 뉴섬(Gavin Newsom)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2035년부터 주내에서 가솔린 및 디젤 차량의 신규 판매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바 있다. 그리고 이제 민주당 소속의 제프 머클리(Jeff Merkley) 오레곤주 상원의원과 마이크 레빈(Mike Levin) 캘리포니아주 하원의원이 각각 상원과 하원에서 ‘2020 무공해차량법’(Zero-Emission Vehicles Act of 2020)을 발의했다. 뉴섬 주지사의 행정명령과 마찬가지로, 이번 법안도 2035년부터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소유, 운행, 재판매는 가능)를 금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2025년까지 신규 판매 차량의 50%를 무공해 차량으로 하고 이후 매년 이 비율을 5%포인트씩 늘려, 10년 후인 2035년에는 신규 판매 차량 100%를 무공해 차량으로 의무화한다는 계획이다. 다만 아직은 법안 발의 단계이기 때문에 법으로 제정되지 못할 가능성도 있다.

전문가 번역한 내용입니다. 본문을 터치하면 영어 원문이 표시됩니다.

주요 항공사 그룹, 코로나바이러스 격리 및 여행 금지 종식 추진
Airline | NA (NA) | reuters.com
전문가번역 항공사 그룹이 22일, 미국 주정부와 해외 주요국들이 항공기 승객에 대한 격리 및 여행금지 조치를 출발/도착 시 코로나19 검사로 대체해야 한다고 밝혔다. 항공사 그룹에 따르면, 현재 미국 내 18개 주가 도착한 여행객에게 격리 조치를 취하고 있다. 하와이의 경우 지난주부터 항공기 승객이 도착하여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으면 2주간의 의무 격리를 면제해주기 시작했다. 미국은 중국, 영국, 아일랜드, 브라질, 이란 및 ‘솅겐협정’ 가입국에 최근 방문한 이력이 있는 거의 모든 비시민권자의 입국을 여전히 금지하고 있다. 유럽 국가들도 대부분 미국 여행객을 금지하고 있으며, 영국의 경우 미국인의 입국을 허용하지만 2주간의 격리를 요구하고 있다. 항공사 그룹은 “계속되는 해외여행 제한과 각기 다른 국가 및 국제 검역정책이 미국 경제의 회복을 저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문가 번역한 내용입니다. 본문을 터치하면 영어 원문이 표시됩니다.

FDA, 코로나19 치료용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 완전 승인
Gilead Sciences Inc. | GILD (NASDAQ) | sciencealert.com
전문가번역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22일, 지난 5월 조건부 승인을 받은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입원환자 치료제로 완전히 승인했다. FDA 위원 스티븐 한(Stephen Hahn)은 “FDA는 전례 없는 공중보건 비상사태 속에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및 활용의 속도를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럽과 캐나다 등 다른 국가들도 렘데시비르의 사용을 일시 승인한 상태이다. 주사로 투여되는 렘데시비르는 일부 코로나바이러스 환자의 회복 기간 단축에 상대적으로 효과를 보인 초창기 약물 중 하나였다. 체중이 3.5kg 이상인 12세 미만의 소아 환자에게 사용하는 것 또한 긴급 승인을 받았다.

전문가 번역한 내용입니다. 본문을 터치하면 영어 원문이 표시됩니다.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참가자 등록 목표치 달성
Moderna Inc | MRNA (NASDAQ) | upi.com
전문가번역 생명공학기업 모더나(Moderna)가 코로나19 백신 후기 임상시험 참가자 등록 목표치를 달성했으며 몇 주 내로 연방정부 승인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더나는 임상시험 참가자 전원이 mRNA-1273 백신 후보의 첫 회분을 투여받았으며, 시험에 필수적인 2회차 분도 이미 대다수가 투여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모더나는 흑인 3천 명, 히스패닉 6천 명 등 참가자의 37%에 해당하는 1만 1천여 명이 유색인이라고 밝혔다. 모더나는 “역사적으로 임상연구에서 과소대표되어온 집단이나 상대적으로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집단 등을 포함하여 모두를 위한 백신을 개발하고자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전문가 번역한 내용입니다. 본문을 터치하면 영어 원문이 표시됩니다.

테슬라, 탐지 범위 2배인 새 4D 레이더로 자율주행 성능 높인다
Tesla Inc. | TSLA (NASDAQ) | electrek.co
전문가번역 테슬라가 자율주행 성능을 높이기 위해 현재 사용 중인 레이더보다 탐지거리가 2배인 새로운 4D 레이더를 추가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는 오토파일럿과 자율주행 기술 개발 초기부터 카메라로 구동되고 레이더로 보완하는 방식의 컴퓨터 비전을 고집해왔다. 일론 머스크 CEO는 자율주행 시스템에 라이다 센서를 사용하는 것을 싫어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테슬라는 지금까지 탐지 범위가 160미터인 콘티넨탈의 ARS410 차량용 레이더를 사용해왔다. 이제는 이스라엘 스타트업 아브 로보틱스(Arbe Robotics)가 개발한 새로운 4D 센서 기술로 레이더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아브 피닉스 4D 레이더의 제품 사양에 따르면, 탐지 범위가 300미터로 현 테슬라 레이더의 2배에 가깝다. 아브 로보틱스는 자사의 기술을 완전한 4D 이미지 생성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전문가 번역한 내용입니다. 본문을 터치하면 영어 원문이 표시됩니다.

페이스북, 엄중 규제 속 유럽에 데이트 서비스 출시
Facebook Inc. | FB (NASDAQ) | benzinga.com
전문가번역 페이스북(NASDAQ:FB)이 21일 데이트 서비스를 유럽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의 데이트 서비스는 미국을 포함해 비유럽 20개국에서 이미 서비스되고 있다. 페이스북의 성명에 따르면, 페이스북 가입자들은 이 옵트인 서비스를 통해 공통의 관심사, 이벤트, 그룹을 바탕으로 “의미있는 관계”를 발견할 수 있다. 마크 저커버그가 이끄는 페이스북의 데이트 서비스이지만 기존 페이스북 친구를 매치 후보로 추천하지는 않을 계획이다. ‘페이스북 데이팅’(Facebook Dating)은 이제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스위스, 아일랜드 등의 몇몇 유럽 국가들과 영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 데이팅’이 서비스되는 국가에서 15억 건이 넘는 매치가 성사되었다고 주장한다.

전문가 번역한 내용입니다. 본문을 터치하면 영어 원문이 표시됩니다.